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병국 "새누리 재산, 국고귀속 시켜야"

입력 2016-12-12 23: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병국 "새누리 재산, 국고귀속 시켜야"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12일 비박계가 분당하지 않는 이유가 새누리당이 갖고 있는 수백억원대의 재산 때문이라는 지적에 대해 "(당 재산의 국고귀속을) 전제하지 않고 어떻게 청산이 되겠냐"고 일축했다.

정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최영일의 뉴스 정면승부'에 나와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만약 청산을 하자고 한다면 당의 자산은 다 포기해야 한다"며 "청산을 한다는 것은 인적 청산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본적으로 가진 재산이나 기득권을 다 내려놔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친박계가) 이것을 붙들고 안 놓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정 의원은 친박계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도 비박계에 맞서는 '혁신과 통합연합'을 출범키로 한 데 대해 "적반하장도 유분수다. 이런 부분에 대해 서로 티격태격 싸우는 모습을 보여줘서는 안된다"며 "참 안타깝기 그지없다. 이쪽, 저쪽을 나누기 보다는 우리 모두의 잘못이고, 책임이다"라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누리 윤리위, 박 대통령 징계 방침 확정…중징계 유력 선제공격 나선 친박 "김무성·유승민 후안무치, 당 나가라" 비박도 초강수 "최순실의 남자 8명 공개…당 떠나라" [단독] '청와대-전속 미용사' 계약서 입수…김기춘 직인 [오늘] 12월 12일…친박 vs 비박, 그들만의 '아마겟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