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정현 "박 대통령 탄핵할 명확한 증거도 없잖나?"

입력 2016-12-09 1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정현 "박 대통령 탄핵할 명확한 증거도 없잖나?"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해 "객관적이고 명확한 입증자료나 또 그것이 입증된 사실이 없다"며 박 대통령을 탄핵할 근거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대통령에 대한 직접 조사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대통령은 이 부분에 대한 자신의 반론과 변론을 제대로 할 기회도 없었다"고 강변했다.

그는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제대로 된 명확한 증거나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아직 없는 상태"라며 "그게 없기 때문에 특검을 하는 것"이라고 박 대통령의 결백을 거듭 주장했다.

그는 더 나아가 "대통령이 아닌 일반 사인의 경우도 법적인 조치를 받을 때 변호사를 대동하고 수없이 많은 반론, 변론을 하고 그 많은 조사과정을 거친 뒤에도 확정되는 게 아니라 적어도 1심 판결 정도의 법원 판결이 있은 후 그것이 죄가 있다, 없다 라고 판단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촛불민심을 겨냥, "어떤 여론조사나 많은 숫자의 시위, 어떤 언론 보도도 헌법과 법률 위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탄핵에 대한 우리 판단 기준은 절대적으로 헌법, 법률이어야 한다"며 "이후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모든 기준은 법치주의"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 직무를 정지시켜야 한다는 판단을 국회에서 할 때는 일반 사인보다 훨씬 더 신중하고 깊이 있게 헌법과 법률에 기초해 판단해야 한다"며 "특검에 대한 조사가 막 시작되는 이 시점에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시키는 중대한 판결을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이라고 탄핵 부결을 호소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