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진석 "탄핵 표결, 여당 의원들 모두 참석해 자유투표"

입력 2016-12-05 13: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진석 "탄핵 표결, 여당 의원들 모두 참석해 자유투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5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문제에 대해, "만일 9일, 예정대로 탄핵 절차에 돌입하게 되면 저희당 의원들도 다 참여를 해서 개개인이 헌법기관인 만큼 양심에 따라 투표하는 것이 옳다"고 전원 참여, 자유투표 방침을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이것이 제 일관된 생각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정현 대표도 동의한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 동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야당은 대화를 안하겠다고 하는 등 대화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내일 의총을 열어서 의원들과 의견 정리를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저는 한달 전부터 새해 예산안이 처리되면 또 물러나겠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내가 그 약속을 지키고 싶다고 이정현 대표에게 얘기했다"면서 "내일 의총에서 이 문제도 얘기하겠다"고 원내대표 사임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이 대표를 비롯한 친박 지도부는 탄핵 표결 시 항의차원에서 집단 퇴장하는 방안에 대해 여전히 고수하는 분위기여서 자유투표 방침을 당론으로 밀어부칠 수 있을 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뉴시스)

관련기사

비박계 "9일 탄핵표결 참여…대통령 입장발표 무관" 흔들림없는 200만 촛불민심…비박계도 돌려세웠다 결국 '탄핵표결'로 돌아선 비박계…침묵하는 청와대 대통령 탄핵표결 임박…운명의 100시간 카운트다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