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전 미세먼지 농도↑…낮부터 찬바람

입력 2016-12-01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1일) 낮부터 점점 추워질 거라고 하네요. 기상센터 연결하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오전에는 미세먼지 신경 쓰셔야 한다고요?

+++

오전 중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주의해야겠습니다.

현재 서울은 93μg까지 오르면서 '나쁨' 단계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국외 미세먼지가 강한 북서풍을 타고 한반도에 유입됐기 때문입니다.

공기는 오후부터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서서히 깨끗해지겠습니다.

오늘 점차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현재 구름이 다소 지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맑은 하늘 펼쳐질텐데요.

다만 남부 일부 지역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은 모처럼 추위 걱정 없습니다. 평년 기온보다 5도 가량 높은데요.

하지만 낮부터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거의 오르지 못하겠고요.

내일 아침에는 서울의 경우 다시 영하권으로 뚝 떨어지겠습니다.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도 낮고, 일교차도 크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은 가운데, 아침까지 시야가 답답한 곳이 많겠습니다. 운전 주의하시고요.

오늘 강원 영동 지역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강한 바람에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아침 포근하다는 느낌마저 듭니다. 평년 기온을 훌쩍 웃도는데요. 서울 4.8도, 청주 6도, 대전 7도, 창원 9.1도까지 올라있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과 인천 7도, 강릉 10도, 대전 8도, 최남단 마라도 15도가 예상됩니다.

기온은 모레 토요일에 다시 조금 오르겠습니다.

주말 동안 대체로 맑겠지만, 일요일 남부와 제주에 비 소식 있습니다.

관련기사

새 역사 만든 시민들…뜨거웠던 '5차 촛불집회' 현장 먼지에 뒤덮인 학교…아파트 재건축에 학생들 '콜록' 정치에 무관심?…촛불집회 이끄는 '분노한 2030세대' 세월호 기억교실 '임시이전'…망각과 싸우는 유가족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