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낮부터 전국 비·눈…중부 미세먼지 주의

입력 2016-11-30 0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30일) 전국에 비 소식이 있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합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비가 언제부터 오는건가요?

+++

네, 오늘 전국에 비와 눈 소식 있는데요.

오전 중 경남지역에서 시작돼 차차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낮부터 밤 사이 대부분의 지역에서 내리겠습니다.

양은 비 5mm, 눈 1cm 정도로 많지 않지만 밤에 강원산간 지역에는 눈이 쌓이고 도로가 어는 곳이 있어 주의해야겠습니다.

오늘 아침 웅크린 몸을 조금은 펴도 괜찮겠습니다. 현재 어제 같은 시각보다 2~5도가량 기온이 올랐는데요.

서울의 경우 영상권으로 돌아서면서 3.6도, 대구 지역도 어제보다 5도 정도 올라 6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중부 일부지역은 어제 축적된 미세먼지로 인해 농도가 다소 높겠고요, 경기와 강원영서에서는 오전 중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현재 동풍의 영향으로 영남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오늘 동해상에는 돌풍과 벼락이 예상되고, 동해안에는 너울성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큰 추위는 없습니다. 서울 3.6도, 강릉 4.7도, 대전 0.7도, 창원 6.8도까지 올라 있고요.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과 인천 8도, 강릉 11도, 대구 9도, 최동단 독도 10도가 예상됩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지만 오후부터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오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새벽까지 비나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관련기사

새 역사 만든 시민들…뜨거웠던 '5차 촛불집회' 현장 먼지에 뒤덮인 학교…아파트 재건축에 학생들 '콜록' 정치에 무관심?…촛불집회 이끄는 '분노한 2030세대' 세월호 기억교실 '임시이전'…망각과 싸우는 유가족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