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도 추워요…황사 영향 미세먼지↑

입력 2016-11-28 08:56 수정 2016-11-28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황사에 아침안개까지 오늘(28일) 아침 시야가 뿌연 곳들이 많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추위 대비도 하셔야하고 오늘은 미세먼지 대비도 잘 하셔야겠네요?

+++

네, 오늘 아침 두 가지를 꼭 챙겨야겠습니다.

바로 두툼한 겉옷과 황사 마스크인데요. 오늘도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고 있고,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 또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기온 보시면 한반도 중북부와 일부 동쪽지역에 영하권으로 떨어진 곳들이 보이고요.

그 밖의 지역도 대체로 5도를 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1.4도, 대관령은 영하 7.1도까지 내려가 있습니다.

오늘 아침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합니다. 서울의 경우 미세먼지 농도 136㎍/㎥까지 치솟아 있고, 경기 지역 135㎍/㎥, 세종시는 150㎍/㎥ 등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 이렇게 황사로 인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공기질이 좋지 않을텐데요.

이른 오후까지 그 밖의 지역도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적으로 '나쁨'에서 '매우나쁨' 단계가 나타나겠습니다.

또 아침 안개도 짙기 때문에 내륙 곳곳의 시야가 뿌옇습니다. 안전사고 없도록 조심하기 바랍니다.

오늘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겠고, 대부분의 먼바다에도 강한 바람으로 인해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게 낮습니다. 서울 영하 1.4도, 청주 0.7도, 전주 2.7도 가리키고요.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청주 7도, 대구 9도, 부산 11도 등으로 평년 수준을 밑돌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는 아침기온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습니다.

내일 강원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겠고, 모레 수요일에는 전국적으로 비 소식 있습니다.

관련기사

먼지에 뒤덮인 학교…아파트 재건축에 학생들 '콜록' 정치에 무관심?…촛불집회 이끄는 '분노한 2030세대' 세월호 기억교실 '임시이전'…망각과 싸우는 유가족들 초겨울 날씨 속 '촛불열기'…평화집회 12시간의 기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