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정현 "박 대통령이 '계엄령' 선포한다니…장난말라"

입력 2016-11-18 14: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정현 "박 대통령이 '계엄령' 선포한다니…장난말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18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계엄령을 선포할지도 모른다'고 발언한 데 대해, "제1야당 대표가 전혀 근거도 없는 유언비어를 공식적으로 퍼뜨릴 수 있는 거냐"며 강력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이 부분에 대해 분명하게 책임을 져야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공당의 대표는 유언비어의 진원지가 되는 정치를 자제해야 한다"며 "국민들에게 장난이나 농담도 아니고, 우롱하고 한 번 떠보는 것도 아니고, 대통령이 계엄령을 검토하고 있다고 얘기하려면 분명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국민들이 의혹을 갖게 되고 일상생활에도 불안감을 주는 영향이 크다"며 "제1야당 대표가 국민들에게 유언비어 유포의 진원지, 진앙지, 당사자가 된다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이라고 말했다.

또 "(추 대표) 본인이 그게 사실이다, 아니다라는 것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져야 한다"며 "이런 식으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당 대표는 정말 유감스럽다"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박 대통령의 '국정 복귀' 시도를 거론하면서 "(박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도 돈다"며 "참으로 무지막지한 대통령"이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추미애 "박 대통령, '계엄령' 준비한다는 정보 돌아…즉각 하야하라" 대통령 변호인 "다음주 조사"…검찰 압박카드에 관심 검찰, 재단 설립·기업 모금은 '대통령 주도' 잠정 결론 조원동 전 수석 조사 끝 귀가…김종 전 차관 구속영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