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문재인, 대통령 퇴진운동 운운하며 대선운동 돌입"

입력 2016-11-15 16: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문재인, 대통령 퇴진운동 운운하며 대선운동 돌입"


새누리당은 15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퇴진운동에 나서겠다고 선언한 것과 관련, "대선에 따른 유불리만 계산하다가 박 대통령 퇴진운동을 내세워 사실상 대선 운동에 돌입하겠다는 의도를 보인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그동안 문 전 대표가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 보여온 태도를 스스로 '인내'라고 했는데, 천만의 말씀"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민은 가장 먼저 거국내각을 주장하고 이를 뒤집은 문 전 대표의 갈지(之)자 행보를 눈치만 보는 무원칙한 행태로 보고 있다"며 "민주당 내에서도 문 전 대표가 문제라고 지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안타깝고 절망적이다. 바로 어제 국회는 최순실 사태에 대한 특별검사와 국정조사를 실시키로 해 진상규명에 대한 결단을 내렸다"며 "그렇다면 정치 지도자들은 질서있는 방식을 통한 정국 정상화에 더 큰 노력을 해야 한다. 문 전 대표의 신중하고 바른 행보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지원 "문재인의 박 대통령 퇴진운동 동참, 늦었지만 환영" 문재인 "전국적 퇴진운동 하겠다…탄핵은 아직" 안철수, 문재인의 퇴진운동 긍정평가…"뜻 같으면 만날 것" 문재인 "국민들 상처…퇴진 넘어 '시대 교체'가 필요" 문재인 "민중총궐기, 대한민국 역사의 중대한 갈림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