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버스·택시·지하철 요금 줄줄이 인상

입력 2016-11-14 09:25 수정 2016-11-14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버스·택시·지하철 요금 줄줄이 인상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공공요금 인상을 속속 추진하고 있는데요, 인천시는 광역버스 요금을, 대구시는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요금을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고요. 경기도는 택시요금 인상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제주도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가격을 내년부터 평균 40%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2. C학점 두 번 받아도 국가장학금 가능

그동안 저소득층 학생들은 학기당 C 학점을 한 번만 받아야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요, 내년부터는 C 학점을 두 번 받아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학자금 지원 제도를 개선해 내년부터 저소득층 장학금 성적 기준을 C 학점 두 번으로 완화한다고 밝혔습니다.

3. 탈북자 총 3만 명 넘어섰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탈북자가 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통일부는 지난 11일 저녁 제3국을 통해 탈북자 7명이 추가로 입국해 탈북자 누적 인원이 총 3만 5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4. 10월 가계대출 7조 5000억↑…증가세 지속

정부의 가계부채 관리대책이 나왔지만 주택담보대출을 중심으로 한 대출 증가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은행 가계대출은 지난달에 비해 7조 5천억원 증가한 695조 7천억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500억 횡령 혐의 엘시티 회장 자수 [아침&브리핑] 실종 한미약품 임원 차량 발견 [아침&브리핑] '대검찰청 돌진' 굴착기 기사 구속 [아침&브리핑] '대검 굴착기 돌진' 구속 여부 결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