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안철수, 촛불집회 독려…조기대선 하자는 거냐"

입력 2016-11-11 15: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안철수, 촛불집회 독려…조기대선 하자는 거냐"


새누리당은 11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여야 정치인들에게 촛불집회 참여를 독려하고 나선데 대해 "60일 이내 대통령선거를 치르자는 공개선언을 하고 있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이상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이에 보조를 맞춰 일부 의원들도 안 전 대표의 투쟁에 함께 나서며 지지를 유도하고 있는 형국"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안 전 대표는 대통령 하야를 외치고 있다. 그럼에도, 정치권에서 최선의 방안을 합의하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는 주장까지 하고 있다"며 "이는 안 전 대표의 하야투쟁에 정치인을 들러리 세우며 자신을 지원해달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예 대통령 하야투쟁 선봉에 서서 대선출마를 공식화하는 것이 솔직한 태도일 것"이라며 "이게 아니라면, 안 전 대표의 하야투쟁은 조급한 나머지 다른 야권 대선주자들과 차별화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기 위한 금도를 넘는 행보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안 전 대표는 원내 제2야당을 만들어 준 국민의 뜻이 무엇인지부터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길 잃은 안철수 대표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국회 밖 하야투쟁의 길이 아니라, 국회추천 총리 임명절차에 적극 나서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인터뷰] 박지원 "대통령 변하지 않으면 민심 따를 것" "물러나라" "손 떼라" 강경해진 야권 대선 예비주자들 '하야' 찬성과 반대…의견 갈린 야당 '대권주자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