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어린이들의 선택은? "클린턴 대통령 할머니"

입력 2016-11-07 16: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국 어린이들의 선택은? "클린턴 대통령 할머니"


미국 어린이들은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NN은 미국 어린이전문 TV채널 니켈로디언이 6일(현지시간) 방영한 인기프로그램 '어린이가 뽑는 대통령(Kids Pick the President)'에서 클린턴이 당선됐다고 보도했다.

클린턴 득표율 53%, 트럼프는 36%, 게리 존슨 자유당 후보 11%를 차지했다.

니켈로디언은 지난달 28일부터 전날인 5일까지 인터넷으로 이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어린이 90만5928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회사는 1988년부터 비공식 설문조사를 대선 때마다 실시하고 있다. 니켈로디언은 어린이들의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치에 대한 목소리와 관심을 갖게 되고 미국 선거에 대한 인식도 높아졌다면서, 지난 7차례 대선 중 6차례나 이 프로그램 승자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됐다고 지적했다.

결과가 다른 1차례 대선은 지난 2004년 대선으로 당시 어린이들은 민주당 후보인 존 케리를 선택했으나 실제 대선에서 조지 W. 부시 공화당 후보가 승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미 대선 하루 앞으로…한국시간 9일 오후 당선자 윤곽 힐러리, 미국 대선 소폭 우세…경합주 표심이 관건 클린턴 이메일 재수사도 '무혐의'…막판 영향력 주목 오바마 미국 대통령, '트럼프 개과천선론'은 헛된 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