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 '입동'…점차 흐려져 전국 비

입력 2016-11-07 09: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7일) 벌써 입동이라고 합니다. 전국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비가 그치면 또 기온이 뚝 떨어질 거라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또 추워질 거라고요?

+++

네, 오늘은 일 년 중 19번째 절기 입동입니다.

겨울 채비 해야겠는데요. 오늘까지는 선선한 편이지만 오후부터 차츰 전국에 비가 내린 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집니다.

오늘 전국에 구름 많다가 흐려지면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밤에는 그 밖의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의 양은 5~20mm 정도로 많지 않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찬바람이 불어옵니다. 내일 서울의 낮 기온 8도에 머물겠고, 수요일 아침에는 영하 2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체감 온도는 이보다 더 낮을 것으로 보이니 겨울 옷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구름 많이 지납니다. 점차 전국이 흐려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평년보다 높은 기온 나타냅니다. 서울 11.9도, 인천 12.5도, 청주 11.8도, 대구 9.7도 가리키고요.

낮 기온은 서울·인천 16도, 청주·대전 17도, 전주 18도, 제주 19도가 되겠습니다.

비는 내일 새벽까지 계속되다가 점차 그치면서 아침에는 남해안과 제주를 제외하고 대부분 개겠습니다.

이후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지다가, 금요일 중부지방에 다시 비 소식 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미인도' 논란 분수령…감정 결과 "완벽한 가짜" [컬처 배틀] '선생님은 해결사'…중국 와와 vs 미국 질리 돌아온 황룡사 목탑·수월관음도…다시 만나는 문화재 '독도는 우리땅' 고종황제 칙령…116년 전 기록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