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국민의당, 하야요구 결행여부…'박 대통령' 결단에 달려"

입력 2016-11-04 10:13

"박 대통령 담화, 참회록될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 대통령 담화, 참회록될 것"

박지원 "국민의당, 하야요구 결행여부…'박 대통령' 결단에 달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사태에 관한 2번째 대국민담화를 예고한 데 대해 "전국으로 번지는 촛불 민심과 대통령 하야 의견이 (국민의당) 당내 의견과 함께하는 결행은 대통령의 결단에 달려있다"며 박 대통령을 압박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오늘 대통령의 사과 내용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참회록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대통령은) 검찰 수사를 넘어 특검수사까지 받겠다. 기업인들에게 사과한다. 그러나 사교는 아니라는 것을 주로 얘기하게 될 것"이라며 "(국무총리 내정자로 지명한) 김병준 교수에 관련해서는 거론하지 않을 것으로 얘기하고 있다"고 박 대통령 담화 내용을 예상했다.

이어 "또한 바로 3당 영수들과 만나 협의하겠다고 회담을 제의할 수도 있고 그 성명 발표 후에 여야 영수회담을 제안한다는 소리도 들린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통령 검찰 조사 현실화?…최순실 게이트 규명되나 최순실 이어 안종범 구속영장 청구…우병우 소환 통보 20개 대학 공동 시국대회…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 '비선실세 의혹' 최순실 구속…"범죄사실 소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