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대명률·동의보감…도난 문화재 대거 회수

입력 2016-11-03 23: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대명률·동의보감…도난 문화재 대거 회수

장물업자로부터 사들인 중국 명나라 때 법률서 '대명률'을 자신의 것이라고 속여 보물로 지정받은 사립 박물관장 김 모 씨가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또 허준이 지은 동의보감 서적을 절도범에게 사들여서 되판 이모 씨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도난 문화재 3천여 점을 회수하고 절도와 유통에 관여한 18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2 파키스탄서 열차 충돌…최소 20명 사망

파키스탄에서 열차 충돌 사고로 최소 20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다쳤습니다. 현지시간 3일 오전 항구도시 '카라치'에서 한 열차가 역에 정차하고 있던 열차를 들이받은 건데요, 구조 작업이 진행되면서 피해는 더 늘 전망인데 신호 오류가 사고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3. 미 금리 또 동결…내달 인상 가능성 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 제도가 또 금리 동결을 결정했습니다. 올 들어 7차례 연속으로 금리를 동결한 것으로 미국 대선에 미칠 파장을 감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인상은 12월 연방공개 시장 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이뤄질 가능성에 무게가 실립니다.

4. 염소 저주 깨고…컵스 108년 만에 우승

'염소의 저주'로 유명한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가 108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카고는 오늘(3일) 열린 '클리블랜드'와의 월드시리즈 7차전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 끝에 8대 7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보령서 버스·승용차 충돌…14명 사상 [뉴스브리핑] 스텔스기·드론…중, 신무기 대거 첫선 [뉴스브리핑] 거제서 시내버스끼리 충돌…31명 다쳐 [뉴스브리핑] 건국대 교수, 백남기씨 안치실 무단 침입 [뉴스브리핑] '3인조 강도' 17년 만에 누명 벗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