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부터 기온 회복…오후 서쪽 미세먼지↑

입력 2016-11-03 09: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3일)부터는 며칠동안 계속됐던 추위가 좀 풀립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오늘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오늘 아침은 어제만큼 춥지는 않더라고요?

[기자]

확실히 아침 공기가 달라졌다는게 느껴지시죠? 요 며칠간은 겨울 추위가 찾아왔었는데요, 오늘은 기온이 다시 올랐습니다.

전국 대부분의 아침 기온이 영상권으로 돌아서면서 현재 서울 4.3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15도까지 오르면서 낮 동안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오늘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아침까지 안개가 다소 짙은 곳들이 있습니다. 경기 북부에는 안개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그 밖의 중부 내륙 곳곳에도 평소보다 시정이 짧은 편입니다.

서해안에는 낮에도 옅게 남아있겠습니다.

한편, 오늘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지면서, 충청과 호남, 제주 지역에서 오후동안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충남과 전남 일부지역에는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고, 새벽에 내린 눈으로 인해 강원 산간지역에는 도로가 얼어있습니다. 조심운전 해야겠습니다.

또 오늘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지역이 영상권이지만 일부 영하에 머무는 곳도 있습니다. 서울 4.3도, 청주 4.1도, 대구 2.3도 가리키고요.

낮 최고기온 어제보다 2~3도 높겠습니다. 서울 15도, 청주 14도, 전주·광주·부산 16도, 제주 17도가 되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가운데 오후동안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에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또 일요일에는 영동과 영남지역에, 월요일에는 중부지방,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관련기사

[컬처 배틀] '선생님은 해결사'…중국 와와 vs 미국 질리 돌아온 황룡사 목탑·수월관음도…다시 만나는 문화재 '독도는 우리땅' 고종황제 칙령…116년 전 기록 공개 문단 이어 미술계도 성추문…'문화 권력' 비판 목소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