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중국 스텔스기 '젠-20' 일반에 첫 공개

입력 2016-11-02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국이 광둥성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20을 일반에 첫 공개했습니다.

어제(1일) 광둥성 주하이에서 제11회 중국국제항공항천 박람회가 개막했습니다.

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의 첫 날인 어제,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20 두 대가 공개 비행에 나섰습니다.

젠-20은 올해 말이나 내년에 실전 배치될 예정으로 일반에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남중국해 영유권을 둘러싼 미국과의 대립에서 자국의 군사력을 과시하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이라크군이 이슬람국가 IS의 심장이라 불리는 모술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이라크군 특수부대가 현지시간으로 1일, IS가 점령한 모술 시내로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4년 6월 IS에게 모술을 빼앗긴 후 2년 4개월 만입니다.

모술은 이라크 제2의 도시로 IS가 점령한 도시 중에서 가장 큰 곳인데요.

이라크군이 미군 등 연합군과 보름 동안 탈환작전을 펼친 끝에 진입에 성공한 겁니다.

하지만 IS가 결사항전을 다짐하고 있어 지상전투가 본격화되면 민간인들의 인명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

파키스탄에서 선박 해체 작업 중 폭발이 일어나 70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파키스탄 남서부 가다니 선박해체장에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노동자 100여 명이 유조선을 해체하던 중 폭발로 화재가 발생했는데요.

노동자 12명이 사망하고, 58명이 다쳤습니다.

나머지 30여 명도 배 안에 갇혀 있거나 바다로 뛰어들었을 가능성이 있어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당국은 절단 작업에 사용하는 가스 용기가 폭발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통에서 빠져 나와 바쁜 걸음으로 이동하는 녀석들 아마존 노란점 거북이들입니다.

멸종위기 종으로 페루 환경 당국이 육식 동물과 밀렵에 노출된 거북이 알들을 부화 할 때까지 보호하다 자연으로 보내주는 겁니다.

그 숫자가 17000마리에 달하는데요. 이번 달 중순에는 무려 50만 마리의 새끼 거북이들이 자연으로 돌아갈 거라고 하네요.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콜롬비아 규모 5.4 지진…주민들 대피 [해외 이모저모] 일본도, 독일도…핼러윈에 푹 빠진 세계인들 [해외 이모저모] 이탈리아 지진 피해 속출…죄수 3명 탈옥 [해외 이모저모] 미국-멕시코 국경서 마약 운반 터널 발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