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가을비…오후에 대부분 그쳐

입력 2016-10-25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금 전국 곳곳에 가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후부터는 점차 그칠 거라고 합니다. 날씨 중계차 연결해서 지금 바깥 날씨 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전해주세요!

+++

서울 상암동 평화의공원에 나와있습니다.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는 아침입니다.

현재 전남, 경남,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경기 북부와 서울 북부, 인천 지역에는 시간당 10mm 안팎의 비교적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고요.

충남 태안 지역에는 초속 55m의 세찬 바람까지 불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 옷차림 든든히 하기 바랍니다.

비 구름대는 남동 쪽으로 빠져나가겠습니다.

따라서 점차 전남과 경남 제주에도 비가 오겠고,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중부지방에 10~40mm, 남부지방에 5~20mm가 더 내리겠습니다.

한편,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예상되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어제와 비슷합니다. 서울·청주·대전 20도, 광주 21도, 부산 23도가 되겠습니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남 남해안과 제주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모레 목요일 아침에는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아침에, 제주에는 밤부터 비 소식이 있습니다.

요즘 낮 동안 활동하기 무척 좋을만큼 선선한데요. 기온이 내림세로 돌아서면서 주말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15도 안팎에 머무는 등 평년 수준 아래로 떨어지겠습니다.

갑작스런 기온 변화에 대비해야겠습니다.

관련기사

설악산 단풍에 이어지는 발길…남부는 내달 초 절정 특수한 갑·을 관계가 근본 원인?…문화계 성추문 확산 현실과 동떨어진 '1년에 3일' 난임휴가…실효성 논란 한달만에 벌통 수백개 초토화…외래해충 확산 '비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