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20도 안팎 선선…제주 가을비

입력 2016-10-21 0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금요일 주말입니다. 요 며칠 한낮에는 더울 정도로 기온이 많이 올라갔었는데 오늘(21일)은 낮기온도 내려갈 거라고 하네요. 선선한 가을 날씨 누리실 수 있겠는데요, 자세한 주말날씨, 날씨 중계차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전해주세요!

+++

네, 저는 지금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에 나와있습니다. 오늘 아침 구름도 많이 지나고요, 하늘빛도 다소 흐린 편입니다.

또 다소 쌀쌀한 바람도 불어오는데요, 모처럼 아침안개 없이 시야가 확 트여 있습니다. 출근길 운전 걱정은 없겠습니다.

오늘 아침 어제보다 기온이 높고, 한낮 더위도 물러가면서 종일 선선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3도 높은 16도 가리키고요, 낮 기온은 5도 가량 떨어지면서 21도에 그치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도 대체로 아침 기온은 오르고, 낮 기온은 떨어지는 양상을 보일텐데요.

낮 동안 충청이남 대부분의 지역은 20도를 밑돌겠고요, 그 밖의 지역도 20도를 조금 웃도는 수준이 예상됩니다.

현재 일부 동해안과 전남 서해안, 그리고 제주지역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전북 서해안은 아침까지, 전남 해안은 밤까지, 제주 지역은 내일 낮까지 비가 계속되겠습니다.

강수량은 제주에 20mm에서 많게는 60mm, 그 밖의 지역은 5mm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낮 더위는 없겠습니다. 전국이 20도 안팎의 기온 보일텐데요.

서울 21도, 춘천·청주·대전 19도, 전주·부산 20도, 제주 22도가 되겠습니다.

내일 제주와 전남 해안에 비 소식이 있고, 강원 영동지방은 밤부터 내리겠습니다.

기온은 계속해서 20도 안팎으로 높지 않겠습니다.

현재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강한 바람으로 인해 곳곳 해안에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을테니까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중서부 오전까지 미세먼지 높아…중국발 스모그 영향 서울 도심 총격전에 경찰 사망…사제총 관리 사각지대 암호로 주문하고 전자화폐로 결제…마약 범죄의 진화 4년간 사망자 6명…안전하지 않은 '안전 스크린도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