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인도네시아 발리 현수교 붕괴…최소 9명 사망

입력 2016-10-17 09: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명 휴양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현수교가 무너져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어제(16일) 저녁 발리 주의 쯔닝안 섬과 름봉안 섬을 잇는 현수교가 갑자기 무너져 최소 9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희생자 대부분은 인근 사원에서 예배를 마치고 귀가하던 주민들로 사망자 중 3명은 어린이인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인도네시아 당국은 현수교에서 떨어진 일부 주민이 조류에 휩쓸려 바다로 밀려갔을 것으로 보고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미국의 한 식당 주차장에서 총격전이 벌어지면서 미국 육상선수 타이슨 게이의 딸이 숨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새벽 켄터키 대학 인근 패스트푸드점 주차장에서 차량 2대가 총격전을 벌였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 쓰러져 있는 10대를 발견해 병원으로 데려갔지만 숨졌는데요.

3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한 미국 육상 단거리 대표 타이슨 게이의 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은 그녀가 총격 당시 두 대의 차량 중 어디에도 타고 있지 않았던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현재 총격전을 벌인 차량 중 한 대를 찾아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중국이 조금 전 7번째 유인 우주선인 '선저우 11호'를 발사했는데요.

앞으로 한 달간 우주 체류 실험에 나서게 됩니다.

중국 간쑤성 주취안 위성발사센터에서 우주인 두 명을 태운 유인 우주선 선저우 11호가 발사됐습니다.

창정 2호 로켓에 탑재돼 우주로 향한 선저우 11호는 지난달 발사한 실험용 우주정거장인 '톈궁 2호'와 도킹한 뒤 30일 동안 우주 체류 실험을 진행합니다.

이번 발사는 2022년 완성 예정인 중국 유인 우주정거장의 중요한 토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러시아와 유럽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무인 화성탐사선 '엑소마스'가 화성 궤도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지난 3월 발사된 이후 일곱 달만인데요. 유럽우주국은 화성탐사선의 궤도선과 착륙선의 분리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궤도선은 화성 궤도를 돌며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을 가늠할 메탄가스 찾기에 주력하게 되고, 착륙선은 오는 19일 화성 표면에 착륙을 시도합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보코하람 피랍 나이지리아 여학생 21명 석방 [해외 이모저모] 교황 간청에도 공습 계속…미·러 15일 논의 [해외 이모저모] 알레포 또 무차별 공습…민간인 16명 사망 [해외 이모저모] 중국 주택 붕괴로 주민 매몰…최소 17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