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북한 15일 중거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실패"

입력 2016-10-16 15: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국 "북한 15일 중거리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실패"


미국 군 당국은 북한이 지난 15일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확인했다.

미 전략사령부는 "북한이 14일 오후 11시33분(미 동부시간), 15일 오후 12시3분(현지시간) 평안북도 구성시 부근에서 탄도미사일 발사 시험을 했으나 실패했다"고 밝혔다.

사령부는 이 미사일이 무수단 중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했으며 북미 지역에는 위협이 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당국은 또 "북한의 도발에 맞서 전략사령부와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 북부사령부, 태평양사령부는 경계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등 동맹국들과도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 국방부도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북한의 최신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게리 로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우리는 북한의 도발과 관련한 국제사회의 제재 강화를 위해 우려를 유엔에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스 대변인은 또 "북한의 위협에 맞서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동맹국들에 대한 미국의 방어는 굳건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북한의 도발과 관련한 국제사회의 제재 강화를 위해 "미국의 우려를 유엔에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