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포근한 가을 날씨…중서부 미세먼지↑

입력 2016-10-14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14일) 아침은 기온이 좀 올랐습니다. 낮기온도 올라가서 포근한 가을날씨 누리실 수 있다라고 할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오늘 또 미세먼지 소식이 있네요? 오후부터 중부지방에, 밤부터는 남부지방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거라고 하는데요. 날씨 중계차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전해주시죠.

+++

네,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나와있습니다.

여러분은 '가을의 매력' 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정말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최고는 높고 푸른 하늘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그 가을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겠는데요. 다만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기 때문에 야외활동은 조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기온은 11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고요. 낮 기온도 23도로 어제보다 포근하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도 2~3도가량 오르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대구 24도, 광주는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청명한 가을하늘이 무색하게 전국 곳곳의 공기질이 좋지 않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한 중서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고요.

일부 남부지역은 밤에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아침까지 내륙 곳곳에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제주 산간에는 건조 경보가 발효중인 만큼 산불예방에 각별히 더 유의하기 바랍니다.

낮 동안 포근한 가을 분위기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과 춘천 23도, 전주·대구·부산 24도, 광주 26도, 제주 23도가 예상됩니다.

모레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 소식 들어있습니다. 다시 기온이 떨어지겠고요.

영남지방에는 월요일 오전까지 계속되는 곳도 있겠습니다.

요즘 특히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죠. 바로 자외선입니다.

여름이 지났다고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데요.

하지만 맑은 날이 많고, 야외활동도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계속해서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아파트 출입문 '열고' vs '닫고'…화재 피해 천지차이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돌연사…추모 물결 이어져 태종대 포장마차촌, 차바 '후폭풍'…지자체-상인 대립 "졸음 피하려 마약"…환각상태로 질주한 트럭기사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