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시마네현 청사에 '독도 자판기' 등장

입력 2016-10-13 21: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시마네현 청사에 '독도 자판기' 등장

일본 시마네현 청사에 독도가 일본 땅이란 주장이 적힌 홍보 자판기가 등장했습니다. 일본 지방의원과 민간단체로 구성된 '독도·북방 영토 반환 요구 운동회'가 설치한 건데 자판기엔 "다케시마는 일본 고유의 영토" 등의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2. 바이올린 영재 권혁주 사인 '심근경색'

어제(12일) 새벽 공연차 방문한 부산에서 택시를 타고 가던 중 갑자기 숨진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씨의 사인은 급성 심근경색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권 씨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외상은 없었고 혈전이 관상동맥을 막아 심근경색이 발생해 심정지가 왔다고 밝혔습니다. 권 씨의 빈소는 오늘 저녁 서울 보라매 병원에 차려질 예정입니다.

3. 쓰러지지 않는 미래형 오토바이 공개

미래의 오토바이는 어떤 모습일까요? BMW가 공개한 미래형 오토바이인데요. 스스로 균형을 잡아주는 '자가 균형' 시스템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쓰러지지 않는 건 물론, 주행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안경 등을 갖췄습니다.

4. 한은, 내년 경제성장률 2.8%로 낮춰

한국은행이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9%에서 2.8%로 0.1%P 낮췄습니다. 하지만 민간 경제연구소들이 2.2에서 2.6% 정도를 예측하는 것에 비해 지나치게 낙관적이란 지적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도쿄 일대 '블랙아웃'…35만 가구 정전 [뉴스브리핑] IS 성노예 고발한 여성에 '하벨 인권상' [뉴스브리핑] 경찰, 린다 김 '필로폰 투약 혐의' 구속 [뉴스브리핑] 경범죄 단속에 불만…'경찰서 분신' [뉴스브리핑] 여의도 세계 불꽃축제…수십만 인파 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