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쌀쌀한 하루…낮에도 20도 안팎

입력 2016-10-11 08: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1일) 아침에도 나오실 때 겉옷 잘 챙겨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오늘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 중계차 연결해서 오늘 자세한 날씨 알아봅니다.

김민아 캐스터 전해주시죠!

+++

오늘도 서늘한 공기가 아침을 맞이합니다.

저는 지금 서울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나와있는데요.

얇은 옷으로는 충분치 않을 정도로 아침 기온이 서늘합니다. 겉옷 꼭 챙겨야겠고요.

저처럼 스카프나 머플러로 체온도 유지하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 서울의 기온은 10도 가리킵니다. 낮 기온은 22도가 예상됩니다.

오늘 이렇게 전국의 낮 최고기온, 20도 안팎에 머물겠는데요. 어제보다는 조금 높겠지만 바람이 불어오면서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오늘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구름 많겠습니다.

한편 오늘도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언 곳이 있으니 농작물 피해 없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22도, 춘천·청주·대전 21도, 전주 20도, 제주 21도가 되겠는데요.

체감온도는 그보다 더 낮을 전망입니다.

내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기온은 주 후반이 되면서 평년 수준을 회복할 전망입니다.

갑자기 가을 추위가 찾아오면서 아침 공기가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여기저기서 기침 소리도 들려옵니다. 몸 관리 잘 하시고요. 따뜻한 물도 자주 마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기사

보이콧에 태풍까지…부산국제영화제, 시작부터 '삐걱' 영화가 된 뉴스들…'죽여주는 여자' vs '그물' 맞대결 [인터뷰 풀영상] 윤정희 "배역에 대한 욕심, 자존심은 늘 있어" '히말라야 14좌 완등' 메스너 방한…산악영화제 참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