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결혼식장서 IS 테러…최소 34명 사망

입력 2016-10-05 0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리아의 한 결혼식장에서 폭탄테러가 일어나 최소 34명이 사망했습니다.

시리아 북부 하사케주의 한 결혼식장이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3일, IS격퇴전의 지상군 역할을 하는 '시리아민주군' 대원의 결혼식이 진행되는 도중 IS 소속 남성이 자폭테러를 벌였습니다.

최소 34명이 사망하고 90여 명이 부상당했습니다.

+++

폴란드 여성들이 정부가 추진 중인 전면적인 낙태 금지법안에 항의해서 대규모 시위에 나섰습니다.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의 거리에 수만 명의 여성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학교와 직장일, 집안일을 거부한 채 거리로 나와 시위를 벌인 여성들, 정부가 추진하는 낙태금지법이 여성들에게 사형선고가 될 거라며 애도의 의미로 검은 옷을 맞춰 입었습니다.

폴란드는 임신부나 태아의 생명이 위험하거나 성폭행이나 근친상간으로 임신한 경우를 제외하고 낙태를 금지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10월 총선에서 집권한 '법과정의당'이 이런 예외를 인정하지 않고 모든 낙태를 금지하는 입법안을 내자 폴란드 여성들은 지난 1일부터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

어제 미국 유명 모델 킴 카다시안이 파리 호텔에서 무장강도들에게 보석을 강탈당했단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최근 그녀가 자신의 SNS에 보석을 자랑한 게 원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벽에 호텔로 들이닥친 경찰 복장의 5인조 강도에게 120억원대 보석을 빼앗긴 카다시안.

사건 후 조사에 나선 프랑스 경찰은 강도들이 50억 원 상당의 약혼반지를 노렸다고 밝혔는데요.

최근 그녀가 자신의 SNS에 큰 보석이 달린 반지를 자랑한 게 화근이 된 겁니다.

범행 당시 강도단은 그녀를 결박한 뒤 계속 사진 속 반지를 찾다 훔쳐갔는데요.

경찰은 CCTV를 분석해 이들의 행방을 쫓고 있습니다.

+++

중국 베이징에서 세계최대의 공기청정기가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7미터 높이의 공기청정기는 약 12시간 가동으로 축구장 면적의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중국 각지에 설치를 검토 하고 있는데요.

심각한 공기 오염에 시달리고 있는 중국에서 이 공기청정기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킴 카다시안, 파리 호텔서 무장강도에 당해 [해외 이모저모] 알레포, 폭격에 '생지옥'…25만명 갇혀 [해외 이모저모] 한 마을주민 19명 집단 살해…용의자 체포 [해외 이모저모] '노벨평화상' 페레스 전 이스라엘 대통령 타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