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국정감사 특별활동비' 반납키로

입력 2016-09-29 17:03

"국정감사 참여 전까지 수령거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정감사 참여 전까지 수령거부"

새누리당, '국정감사 특별활동비' 반납키로


새누리당은 29일 당의 '국정감사 보이콧'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국정감사 기간 중 국회의원에게 지급되는 '특별활동비'를 반납하기로 결정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당 소속 의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긴박한 투쟁 상황을 감안해 28일 의원총회에서 결의한 바와 같이 각 계좌로 활동비를 수령한 의원님께서는 상임위원회 행정실에 즉시 반납해주시기 바란다"며 "수령하지 않은 의원님께서는 국정감사 참여 전까지 계속 수령을 거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 26일부터 국정감사 일정이 시작되면서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등록된 의원 또는 의원실 계좌로 '국정감사 활동비'를 지급했거나 또는 지급할 예정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회사무처에 따르면 정기국회 회기 중에는 국회의원에게 특별활동비 명목으로 1일당 3만1,360원이 지급된다. 새누리당은 28일 의원총회를 통해 국감 보이콧 기간 동안에는 이 돈을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누리 비박계 "다음주에는 국감 복귀해야" 야, 미방위 국감 단독 개시…사회권 이양 첫 적용 새누리 "국감 복귀 없다" 결정…'동조 단식' 움직임도 김영우, 당 방침 깨고 국방위 국감 개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