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롯데그룹 "신영자, 호텔롯데 등 등기이사직 사임 예정"

입력 2016-09-27 16: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롯데그룹 "신영자, 호텔롯데 등 등기이사직 사임 예정"


롯데그룹은 27일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이 호텔롯데 및 부산롯데호텔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그룹은 이날 "호텔롯데 및 부산롯데호텔의 이사로 재직해 온 신영자 이사가 최근 사회적으로 논란이 된 사건과 관련하여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됨에 따라, 물의를 빚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친데 대한 깊은 사과와 함께 본인의 개인적인 사유로 회사에 누를 끼치거나 임직원들과 여러 협력업체에 폐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9월 27일 호텔롯데 및 부산롯데호텔의 등기이사직 사임의사를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신영자 등기이사가 이사직에서 사임할 예정이며, 그에 따른 공식 후속절차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 드린다"고 말했다.

신격호 총괄회장의 맏딸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지난 7월 롯데면세점 입점 로비 의혹 등으로 구속 기소돼 현재 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뉴시스)

관련기사

'일본 체류 소환 불응' 서미경, 탈세 혐의로 불구속기소 신동빈 회장 구속영장 청구…오너가 5명 모두 재판대? 검찰, 고심 끝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구속영장 청구 롯데그룹 수뇌부 '당혹, 긴장감 극도'… 직원들 "위기 극복" 한마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