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미래의 큰 손' 잡아라…기업들 어린이 고객 유치 경쟁
입력 2016-09-23 09: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앵커]
기업들 입장에서 미래 고객이라고 하면 누가 있을까요? 바로 어린이들인데요. 어린이들을 미래 고객으로 잡기 위한 마케팅이 치열하다고 합니다.
박영우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어린이들이 두 손을 번쩍 들고 횡단 보도를 건너갑니다.
직접 모형 자동차를 운전해 보기도 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도로교통 안전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입니다.
현대자동차도 2011년부터 전국 경찰서에 교통안전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와 교육용 DVD를 기증하는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이른바 '유스 마케팅'. 미래 잠재고객인 어린이들에게 회사 제품을 자연스럽게 선보이며, 친밀감을 높이는 겁니다.
어린 시절부터 체험하며 애착을 가진 브랜드는 나이가 들어서도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는 연구 결과를 참고한 겁니다.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항공사도 어린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매년 비행기 그림 대회를 통해 입상한 어린이의 그림을 비행기에 그려 넣기도 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색동 나래' 교실을 통해 조종사나 승무원 같은 어린이 직업 체험 교육도 진행 중입니다.
미래의 큰 손을 잡기 위한 기업들의 어린이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김영란 세트'에 이벤트까지…식당가 새로운 마케팅 바람
음악 축제 '초대권 거래' 횡행…제값 준 소비자들 분통
'욱일기 패션' 그 뒤엔…일본의 교묘한 마케팅 전략
'지리산 청정 공기' 담은 캔 나온다…중국 시장 겨냥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