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민주 "박 대통령, '영수회담' 제안에 어서 응답해야"

입력 2016-09-07 11:12

"왜 하필 지금 영수회담 제안했는지 되짚어봐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왜 하필 지금 영수회담 제안했는지 되짚어봐라"

더민주 "박 대통령, '영수회담' 제안에 어서 응답해야"


더불어민주당은 7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추미애 대표가 제안한 민생경제 영수회담의 수용을 재차 촉구했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왜 이 시점에서 추미애 대표가 영수회담을 제안했는지 곰곰이 되짚어 보기 바란다"고 영수회담 수용을 압박했다. 이어 "(그러나) 야당 대표의 영수회담 제의에 대해 청와대는 아직도 묵묵부답"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만남은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원동력"이라며 "시간이 많지 않다. 박근혜 대통령의 빠른 응답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생경제는 파탄 났다. 고용절벽에 선 청년들은 실업에 내몰리고 있으며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이후 삶은 미래가 보이지 않는 암흑, 그 자체"라며 "국민을 살리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자는 야당 대표의 긴급한 제안을 청와대는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추 대표는 전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저성장과 소득양극화로 비상 경제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박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추미애 대표, 민생경제 영수회담 제안…사드는 반대 추미애, 오늘 교섭단체 연설 첫 무대…민생경제·국민통합 부각 더민주 추미애 대표 "비상 민생경제 영수회담 즉각 열자" 추미애 대표, 박 대통령에 비상 민생경제 영수회담 제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