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신동빈 측근' 소진세 사장 오늘 소환

입력 2016-09-05 0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신동빈 측근' 소진세 사장 오늘 소환

롯데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5일) 오전 소진세 정책본부 대외협력단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합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측근인데요, 지난달 한차례 소환 조사를 받은바 있습니다. 검찰은 이번주 황각규 정책본부 운영실장을 재소환해 조사한 뒤, 신동빈 회장 소환 일정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2. '부장판사 구속'에 전국 법원장 회의

현직 부장판사가 금품수수혐의로 구속된 사태와 관련해 양승태 대법원장이 내일 오전 긴급 전국 법원장 회의를 열고, 대국민 사과를 할 예정입니다. 대법원은 김수천 부장판사가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사건을 두고, 법관 비리 근절 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3. 다음 달부터 노인 무료 독감 접종

전국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독감 예방접종이 다음 달 4일부터 시작됩니다. 만 75세 이상 노인에 대해 먼저 접종을 실시하고 65세 이상은 다음달 10일부터인데요, 주소지와 관계 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콜레라 환자 접촉 15명 모두 음성 판정

올해 4번째 콜레라 환자인 부산에 사는 40대 남성과 접촉한 15명 모두 콜레라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부산시는 이 남성의 가족과, 필리핀 여행을 함께 다녀온 지인 등을 검사했지만 콜레라 균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3번째 콜레라 환자도 횟집 들렀다 [아침&브리핑] 오늘 김재수 농림장관 후보자 청문회 [아침&브리핑] 위안부 피해 6명 "일본 출연금 안 받겠다" [아침&브리핑] '뇌물 혐의' 이청연 인천 교육감 영장 기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