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올바른 단어 선택 못했던 일 유감"

입력 2016-08-19 13: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트럼프 "올바른 단어 선택 못했던 일 유감"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18일(현지시간) 최근 많은 논란을 부른 자신의 선거 유세 도중 발언들에 대해 처음으로 유감을 표명했다.

트럼프는 이날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가진 유세에서 "때때로 토론이 과열된 상황에서 많은 이슈들에 대해 말하다 보면 올바른 단어를 선택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말을 하기도 한다. 나 역시 그랬다. 여러분이 믿든 안 믿든 나는 그것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한다. 특히 나의 말로 개인적 고통을 겪어야 했던 사람들에게 유감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이러한 문제들에 매달려 있기에는 너무 많은 것들이 걸려 있다"고 덧붙였다.

자신의 선거 진영에 대한 쇄신을 단행한 트럼프는 이날 평소처럼 준비되지 않은 즉석 연설 대신 텔레프롬프터를 이용해 준비된 원고를 읽음으로써 과거와 다른 모습을 보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막말 후회" 트럼프…심경변화인가, 새 전략인가 트럼프, 핵심 지지층 백인 남성들마저 이탈 트럼프, 캠프 재편 극약 처방…수장에 '싸움꾼' 임명 "경합주 7곳 져도 승리?"…클린턴, '매직넘버' 달성설 "신뢰도 직접 조사" 트럼프, 언론과 전쟁 선포 속내는? 트럼프 "이민자 사상 검증할 것"…인종·국가 차별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