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진석 "우병우 퇴진 입장 변함없어"

입력 2016-08-19 1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진석 "우병우 퇴진 입장 변함없어"


정진석 "우병우 퇴진 입장 변함없어"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9일 청와대가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한 경질을 사실상 반대하며 우 수석 지키기에 나선데 대해 당혹스러운 반응을 나타내면서도, 우병우 퇴진을 요구했던 자신의 입장에는 변함없다는 뜻을 나타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 반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즉답을 피했다.

이어 '우병우 퇴진을 요구한 어제 입장과 변함없나'라는 추가 질문이 나오자, "한번 했으면 됐잖나"라며 "(퇴진요구는) 그대로다"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이날 김성우 홍보수석을 통한 입장 발표를 통해 감찰 유출의혹을 사고 있는 이석수 특별감찰관에 대해 "특정언론과 서로 의견을 교환한 것은 특별감찰관의 본분을 저버린 중대한 위법행위이고, 묵과할 수 없는 사항으로 국기를 흔드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되기 때문에 어떤 감찰 내용이 특정언론에 왜 어떻게 유출됐는지 밝혀내야 한다"고 비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우병우 수사 의뢰'에 청와대 당혹…거취 결정 나오나 이석수 특별감찰관, 검찰에 '우병우 수석' 수사 의뢰 특별감찰 누설 논란 확산…'이석수 녹취 문건' 내용은? 김종인 "특별감찰관이 잘못? 이젠 우병우 물러나야" 박지원 "우병우 특검, 일단 검찰 수사 지켜봐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