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홍콩 뒤흔들고…태풍 '니다' 중국 상륙

입력 2016-08-02 2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콩 뒤흔들고…태풍 '니다' 중국 상륙

제4호 태풍 '니다'가 오늘(2일) 중국에 상륙하면서 홍콩과 중국 남부 일대에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태풍이 상륙한 선전시에는 1만6천가구의 전기가 끊어졌고, 홍콩에선 비행기 수백편이 결항되는가 하면 모든 학교에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2. 여직원 흉기 위협…편의점 털다 철창행

새벽에 여성 혼자 일하는 편의점을 턴 2인조 강도가 구속됐습니다. 이들은 지난달 23일 새벽, 서울 압구정동의 한 편의점에 들어가서 40대 여직원을 흉기로 위협해 창고에 가둬놓은 뒤, 현금 44만원을 빼앗아 달아났습니다. 이들은 창고에 갇힌 여직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1km쯤 떨어진 주택가 골목에서 붙잡혔습니다.

3. 광주 어린이집 원아 20명 잠복 결핵 감염

경기도 광주의 한 어린이집에서 원아 20명이 잠복 결핵에 집단 감염된 사실이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이 어린이들은 지난 5월 결핵 확진 판정을 받은 보육교사에 의해 감염된 것으로 보입니다. 잠복 결핵은 결핵균엔 감염됐지만 증상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4. '미소 짓는'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지난 5월 용암을 내뿜기 시작한 미국 하와이주, 빅 아일랜드 킬라우에아 화산을 최근에 찍은 모습인데요, 분화구에서 분출된 용암이 미소를 짓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화산의 남동쪽 분화구에선 매일 30만에서 60만 세제곱미터의 용암이 분출돼 인근 바다로 흘러 들어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공무원들 이메일 해킹, 북 소행 추정" [뉴스브리핑] 위안부재단 이사장에 최루액 뿌린 20대 구속 [뉴스브리핑] 대구 도로에 말 출현…20분 만에 잡혀 [뉴스브리핑] '지카' 9번째 환자 발생…베트남 다녀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