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민구 "수도권 방어에는 사드보다 패트리엇이 효과적"

입력 2016-07-19 13:51

"수도권 향한 미사일은 낮은 고도로 날아오기 때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도권 향한 미사일은 낮은 고도로 날아오기 때문"

한민구 "수도권 방어에는 사드보다 패트리엇이 효과적"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19일 경북 성주에 대한 사드 배치로 수도권의 안보 공백이 우려된다는 일각의 지적과 관련, "수도권 방어에는 패트리엇이 훨씬 효과적으로 요격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사드 배치에 대한 긴급현안질문에 참석, '수도권을 위한 별도의 방어체계가 필요한 것은 아닌가'라는 윤영석 새누리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한 장관은 "적이 미사일 공격을 해 온다면 수도권뿐 아니라 제주도를 포함한 전 한반도가 적의 사정권에 들어가 있다"면서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을 향한 적의 미사일은 사거리가 짧아서 낮은 고도로 날아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사드는 보다 넓은 지역을 방어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능력 발휘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사드를 배치함으로써 생기는 여력을 수도권 방어를 위해서 더 보강한다는 그런 개념"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결국 미 MD 편입 수순?…미군, 사드2.0 버전 개발 중 "괌-성주 환경 차이…전자파 수치 못믿어" 반발 여전 괌 사드 레이더 전자파 측정, 안전 기준 충족하지만… 국민의당 "사드철회 요구 '자체 필리버스터' 진행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