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상호 "사드대책위 설치해 당차원 대안 제시하겠다"

입력 2016-07-14 10:26

"직접 위원장 맡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직접 위원장 맡겠다"

우상호 "사드대책위 설치해 당차원 대안 제시하겠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정부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에 따른 당내 논란과 관련, "정부의 사드배치 정책의 문제점과 향후 대책에 대해서 책임 있게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우리 더민주는 사드대책위원회를 설치키로 했다. 제가 직접 위원장을 맡아 이 문제점을 하나하나 따져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드의 군사적 실효성 문제를 점검하고 이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주변국과의 갈등을 어떤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겠는가 따져보겠다"며 "사드로 인해 생기는 국론분열을 어떻게 극복할지를 점검하고 사드배치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경제적 피해에 대한 대책을 점검해보겠다"고 방침을 밝혔다.

사드 배치에 따른 당론 결정 여부를 둘러싸고 당내 논란이 확산되자 우 원내대표가 나서서 당내 이견을 조율하고 갈등 확산을 차단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뉴시스)

관련기사

정진석 "황교안-한민구, 성주 내려가 위로해야" 박지원 "사드, 대한민국이 아니라 미군기지 보호 목적" 사드 '경북 성주'로 최종 결정…"내년 말까지 배치 완료" 인구 절반 수도권은?…유사시 주한미군 방어용 지적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