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차량 바다로 추락…'용감한 시민' 구조

입력 2016-07-13 21:21 수정 2016-07-13 23: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차량 바다로 빠져…'용감한 시민' 구조

오늘(13일) 오전 6시 50분 제주 서귀포 성산포항 선착장에서 음주운전을 하던 51살 신모 씨가 몰던 차량이 바다에 추락했습니다. 사고 당시 이를 목격한 시민 고모 씨가 바다에 뛰어들어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과 함께 신 씨를 구조했습니다. 해경은 고 씨의 용감한 구조 지원으로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감사장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2. '횡령 의혹' 정명훈 입국…내일 검찰 출석

명예훼손과 횡령 의혹으로 고발된 정명훈 전 서울시립 교향악단예술감독이 오늘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정 전 감독은 내일 오전 10시 피고소인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습니다. 또 15일에는 서울 종로경찰서에도 출석합니다.

3. "새 총리 메이, 내각 절반 여성 임명"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오늘 취임하는 메이 총리가 보수당 여성 의원들을 승진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며 내각의 절반을 여성으로 임명할 가능성을 보도했습니다. 메이는 오늘 엘리자베스 여왕을 만난 뒤 총리 관저에서 새 내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4. 미국 쇼핑몰 보안 로봇 '어린이 공격'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쇼핑몰에서 자율보안 로봇이 16개월된 남자아이를 공격하는 사건이 벌어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보안 업무를 담당하던 높이 152cm, 무게 136kg의 로봇이 아이를 향해 돌진해 찰과상 등 가벼운 부상을 입힌 건데요, 앞서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지만, 로봇을 개발한 업체는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딱 걸린 '할리우드 액션'…보험사기 덜미 [뉴스브리핑] 박유천 '성폭행 피소 4건' 무혐의 처분 [뉴스브리핑] "소득수준 높을수록 아이 많이 낳는다" [뉴스브리핑] 검찰,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 조사 [뉴스브리핑] 누가 이겨도 '제2의 대처'…여성총리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