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장맛비…최대 150mm 폭우 예상

입력 2016-07-01 08:49 수정 2016-07-05 11: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30일) 전국적으로 장맛비 소식이 있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정보 듣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장맛비가 오는 기간이 이번에는 좀 길거라고요?

[기자]

네, 이번 비는 다음주 수요일까지 계속되면서 장마다운 장마가 예상됩니다.

현재 제주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요, 아침에 서해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일단 내일까지 경기와 강원 남부, 충남 지역에는 15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됩니다. 호우 예비특보도 내려져 있습니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호남 서해안에는 50~100mm, 남부지방에는 30~80mm 정도가 내리겠습니다.

시원하게 비가 쏟아지면서 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는데요. 오늘 서울과 광주는 26도, 대구는 28도가 예상됩니다.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조금 짙겠습니다.

오늘 비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질은 '좋음' 단계를 보이겠고요, 오존 농도도 높지 않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아침 기온 24도, 대전 24.6도입니다.

낮 기온은 청주·대전·전주 27도가 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비가 계속되겠고요, 중부지방은 내일 오후 늦게 잠시 그쳤다가 모레 일요일 오후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관련기사

올 여름 휴가 어디로?…울주로 '청정 여행' 떠나볼까 '채식주의자' 번역 스미스 "한국의 노벨상 집착에 당황" 공방서 쫓겨난 '인간문화재'…'100년 역사' 철거 위기 합성감미료로 눈속임?…더 교묘해진 '저설탕 마케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