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김수민 의혹에 구체적 답변없이 원론적 언급

입력 2016-06-24 11:53

김수민 사건에 대해 원론적 입장만 반복

리베이트 직접 지시 여부 질문에 웃으며 반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수민 사건에 대해 원론적 입장만 반복

리베이트 직접 지시 여부 질문에 웃으며 반문

안철수, 김수민 의혹에 구체적 답변없이 원론적 언급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24일 김수민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 "계속 말씀드렸던 것처럼 검찰 조사 결과가 나오면 거기에 따라 단호하게 조치하겠다"며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이 변호인 의견서에서 당의 지시로 허위 계약이 이뤄졌다는 식으로 주장했는데 보고를 받았던 내용인가"라는 질문에 구체적 답변을 피한 채 이같이 답했다.

안 대표는 또 기자들의 당 차원의 보고 여부를 묻는 거듭된 질문에도 "제가 여러번 말씀드렸듯 검찰 조사 결과가 나오면 거기에 따라서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는 답변만 되풀이했다.

그는 "김 의원이 검찰 조사에서 왕주현 사무부총장이 (리베이트를) 직접 지시했다는데"라는 지적에는 웃어보이며 "리베이트를요?"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검찰에서 나오는 얘기는 당의 얘기와 다른 것 같다"는 지적에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해서 보고를 받고 그 다음에 (당에서) 조사를 했지 않느냐"며 "그래서 그 결과를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한편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 공개발언에서는 김수민 의혹과 관련해서는 아무런 언급없이 경제와 국방 관련 이야기만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리베이트 의혹' 김수민 16시간 조사 "당 지시 따랐다" 김수민, 검찰에서 어떻게 진술했을까 새누리 "김수민 검찰 소환, 의혹 명백히 밝혀져야" 검찰 출석 임박한 김수민·박선숙 의원, '진실게임' 향배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