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증거인멸 혐의' 롯데케미칼 전 임원 체포

입력 2016-06-21 09: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롯데케미칼 직원 증거인멸 혐의 체포

롯데케미칼 전 임원을 검찰이 증거인멸 등의 혐의로 긴급 체포했습니다. 검찰이 롯데케미칼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일 당시, 비자금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 '부정 시비' 29년 만에 투표함 개봉

지난 13대 대선에서 부정선거 의혹이 제기돼 봉인됐던 서울 구로구 부재자 투표함이 다음달 14일에 열려 개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3대 대선 투표당일이었던 1987년 12월 16일 투표시간에 선관위원들이 부재자 우편투표함을 들고 투표장인 구로구청을 나서려고 했고요, 부정투표함이 아니냐며 시민들이 항의하면서 투표함이 다시 선관위로 넘겨져 이후 29년간 봉인됐습니다.

3. '강남순환도로' 다음 달 3일 개통

서울 강남순환고속화도로의 금천~서초 구간이 다음 달 3일 개통됩니다. 이에 따라 금천~강남 간 통행 시간이 30분 이상 단축되고, 한강 남의 동서 방향 교통량이 분산되면서 남부순환로와 올림픽대로의 정체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 16년 뒤에도 암 사망률 1위는 폐암

국내 암 가운데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이 폐암인데요, 16년 뒤에도 여전히 1위를 차지할 것이란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강원대 의대 손미아 윤재원 교수팀은 2032년 위암과 간암 사망률은 점차 떨어지는 반면 대장암이 폐암에 이어 두번째 높은 사망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또 남성은 전립선암, 여성은 난소암과 유방암 사망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정진석, 오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 [아침&브리핑] 법원, 존 리 전 옥시 대표 구속영장 기각 [아침&브리핑] 여야, 내달 4~5일 대정부질의 합의 [아침&브리핑] 중국, 대북수출 추가 금지…40여종 지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