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10대 운전 차량 추돌 사고…3명 사망

입력 2016-06-19 20: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10대 운전차량 추돌 사고…3명 사망

오늘(19일) 새벽 4시 10분쯤 대구시 두리봉 터널 부근에서 승용차가 14톤 화물차를 들이받아 19살 황모 군 등 3명이 숨지고, 운전자 19살 권모 군이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커브길을 달리던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갓길에 주차된 화물차를 피하지 못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폭스바겐 휘발유차' 집단소송 나선다

최근 검찰조사에서 배출가스와 관련해 불법 개조를 한 것으로 드러난 골프 휘발유 차량의 소유주들이 집단 소송을 내기로 했습니다. 또 리콜 절차를 모두 중단하고 자동차 교체 명령을 내릴 것을 촉구하는 청원서도 환경부에 내기로 했습니다.

3. 항소심도 "막장 드라마 제재는 정당"

서울고등법원은 드라마 '압구정 백야'를 방송한 MBC가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낸 재심 결정 취소 소송에서 1심과 같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제재가 정당하다고 판결했습니다. 방통위는 이 드라마에 비윤리적인 상황과 폭력 장면 등이 있다는 이유로 지난해 4월 관계자 징계 처분을 내린 바 있습니다.

4. '65세 임플란트·틀니' 내달부터 건보

다음 달 1일부터 건강보험을 통해 임플란트나 틀니 시술을 시중가 절반인 60만 원대에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만 70세 이상에서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확대됩니다. 다만 임플란트는 일부 치아가 남아 있어야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고,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임플란트가 불가능할 때만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번개탄 피워 자살하려다…차량에 화재 [뉴스브리핑] "폭스바겐 독일 본사 배출가스 조작 지시" [뉴스브리핑] '보행 중 스마트폰 주의' 표지판 설치 [뉴스브리핑] 자살하려다…부산 아파트서 가스폭발 [뉴스브리핑] 검찰 "조영남 덧칠 수준" 사기죄 기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