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텔롯데 "상장 재추진은 대국민 약속 준수 의지"

입력 2016-06-15 16:12

롯데그룹 "검찰 수사 협조…일정 가닥 잡히는 대로 곧바로 상장 준비 착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롯데그룹 "검찰 수사 협조…일정 가닥 잡히는 대로 곧바로 상장 준비 착수"

호텔롯데 "상장 재추진은 대국민 약속 준수 의지"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이 호텔롯데 상장을 재추진해 연말까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 대국민 약속을 지키고자하는 의지와 상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해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그룹 측은 이날 설명자료를 내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4일 오전(현지시간) 美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에서 한국 특파원들에게 밝힌 호텔롯데의 상장 계획과 관련한 추가 설명을 드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롯데그룹은 "호텔롯데 상장을 그룹의 투명경영 강화를 위한 핵심 사안으로 추진해 왔다"면서 "호텔롯데 상장을 통해 일본롯데 주주들의 지분율을 낮추고, 주주구성을 다양화해 지배구조를 개선하겠다는 것은 지난 8월 대국민사과와 9월 국정감사 등에서 국민께 드린 약속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신동빈 회장이 상장을 다시 준비해 연말까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것도 대국민 약속을 지키고자하는 의지와 상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해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롯데그룹은 "현재 진행 중인 검찰 수사에 최선의 협조를 해서 일정하게 가닥이 잡히는 대로 곧바로 호텔롯데 상장을 위한 준비에 착수, 조속한 시간 내에 상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