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상호 "박 대통령, 구조조정 문제 고백해야"

입력 2016-06-10 10:14

"정부측 책임 있는 분들이 국민에게 고백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측 책임 있는 분들이 국민에게 고백해야"

우상호 "박 대통령, 구조조정 문제 고백해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박근혜 대통령의 20대 국회 개원식 연설과 관련, "(박 대통령은) 야당의 협조만 일방적으로 부탁할 게 아니라 구조조정 등 산적한 경제문제에 대해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소상히 고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 참석해 "마침 13일 개원식에 박 대통령이 온다고 한다. 이 문제에 대해 대통령이 이제는 나서서 국민에게 말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막대한 천문학적인 자금이 투여되는 구조조정이 우려됨에도 누구 하나 이 문제의 근본원인이 어디 있고 어떤 과정으로 부실이 생겼으며 어떤 잘못이 있는지 책임 있는 발언이 없다"며 "누군가의 책임인지도 모른 채 12조원 가까운 돈을 국민들이 부을 수 없다. 먼저 정부 측에서 책임 있는 분들이 국민에게 고백하고 고통분담을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경기 우려" 기준금리 전격 인하했지만…'양날의 칼' 조선소 대신 마늘밭으로 출근…막막한 협력사 직원들 한은 기준금리 인하…가라앉는 경기, 부양할 수 있을까? 조선·해운업, 뼈 깎는 자구안 실행…국책은행도 쇄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