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VIB 제품 뜬다'…식음료업계, 안전성 높인 아이 먹거리 눈길

입력 2016-06-07 11:09

안정성 높인 식음료 제품 대거 출시

'식사대용·간식·반찬' 등 다양한 VIB 식품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정성 높인 식음료 제품 대거 출시

'식사대용·간식·반찬' 등 다양한 VIB 식품

'VIB 제품 뜬다'…식음료업계, 안전성 높인 아이 먹거리 눈길


식음료업계에서 'VIB 식품'이 뜨고 있다.

'VIB'는 Very Important Baby의 약자로, 최근 저출산,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자녀들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와 맞물려 주목을 받고 있다.

7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내 아이에게 만큼은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부모들의 공통된 마음 때문에 키즈 산업의 확산 속도는 다른 어떤 산업보다 폭발적인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상품 이용자는 아이들이지만 실제 구매층에는 아이의 부모는 물론 친척들까지 모두 포함되기 때문이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부모들이 믿고 건강하게 먹일 수 있도록 제품 품질, 패키지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VIB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부모와 아이들 모두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니 밥 대신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대용 제품이 인기다.

매일유업의 '맘마밀 요미요미 슈퍼푸드 밀크' 3종은 슈퍼곡물이라 불리는 퀴노아, 오트, 렌틸콩과 매일유업의 1A등급 우유를 조합한 유아전용 영양우유다.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담긴 슈퍼곡물과 필수 아미노산 등이 담긴 우유가 만나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 등이 아이들에게 먹이기 적합한 제품이다.

켈로그가 선보인 '첵스 초코 매직딸기'는 옥수수, 쌀, 밀, 귀리, 보리 등 풍부한 오곡의 영양에 바삭한 딸기 초코볼의 달콤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하루에 필요한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무기질을 담아 성장기 어린이가 한 끼 식사로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후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CJ 제일제당의 'The 건강한 자연에서 얻은 재료'는 고기 발색제 아질산나트륨을 첨가하지 않은 대신 레몬과 석류, 로즈메리를 넣어 색을 살렸으며, 유산균 발효액과 발효식초를 통해 제품의 보존성을 강화했다.

안심하고 햄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사용했다. 제품은 그릴비엔나, 그릴후랑크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대상FNF 종가집이 출시한 '아이사랑 두부반찬'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은 물론 아이들의 두뇌성장에 좋은 DHA도 함유되어 있다. 소포제와 발색제 등이 전혀 첨가되지 않아 아이들의 반찬 걱정을 하는 부모들에게 적합하다.

이밖에도 아이들의 기호에 맞춰 작은 사이즈나 캐릭터 등을 담은 '돌(Dole) 바나나 주스', 플무원녹즙 '홍삼이 퐁당', '당근이 쏘옥' 등 독특한 패키지 간식 제품들도 인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제품의 맛이 최우선이었다면, 최근에는 신뢰하고 먹일 수 있는 안정성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 같다"며 "이에 제품의 품질, 영양적인 측면 등을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어린이는 꼭 '전용 카시트' 써야…올바른 사용법은? 미세먼지 심할 때 학교는?…당국 매뉴얼 살펴보니 수족구병, 일주일 새 55% 급증…영유아 집단 감염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