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진해운 "용선료 조정 1차 협상 완료"

입력 2016-06-06 14: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진해운 "용선료 조정 1차 협상 완료"


채권단 자율협약이 진행 중인 한진해운은 용선료 조정 협상이 문제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진해운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용선료 조정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는 1차 협상을 완료한 상태로 계획대로 진행 중이다. 협상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할 단계가 아니다"고 밝혔다.

한진해운은 지난달 협상단을 구성하고 용선료 조정 협상에 착수했다. 현재 전 선주들과 용선료 조정 관련 협의를 실시 중이다.

먼저 용선료 협상을 시작한 현대상선의 사례를 암시하며 한진해운은 "타사의 경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용선료 조정 협상은 협상 초기부터 가시적이고 긍정적인 성과를 내기 어렵다. 꾸준한 대화와 협의를 통해 풀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진해운 측은 "지금의 유동성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 그 동안 다져온 영업력과 해외 주요 거점에 확보하고 있는 전용 터미널 등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 해운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 대표 선사로 다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호소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채무조정 성공한 현대상선, 다음 과제는 해운동맹 가입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 초읽기…'인하 폭' 관건 현대상선, 용선료 인하 협상 타결 임박…'산 넘어 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