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민주, 서민주거 TF 발족…주거대책 마련 집중

입력 2016-06-01 14:44

단장에 김상희…TF산하 공급·안정·복지 등 3개 소위 설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단장에 김상희…TF산하 공급·안정·복지 등 3개 소위 설치

더민주, 서민주거 TF 발족…주거대책 마련 집중


더민주, 서민주거 TF 발족…주거대책 마련 집중


더불어민주당이 1일 서민주거 태스크포스(TF) 구성을 마무리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서민주거TF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1차회의를 열고 전월세 문제 등 서민주거문제 해결 방안과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TF단장은 김상희 의원이, 간사는 유동수 의원이 맡기로 했다. 원혜영·조정식·민병두 의원 등 23명이 TF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우리 국민들의 고통과 불안 중에 제일 큰 대목이 바로 주거비 부담"이라며 "주거 문제의 해결없이 민생 문제의 해결도 없다는 각오로 TF가 열심히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단장을 맡은 김 의원은 "TF위원으로 23명이나 참여했다. 특히 다선 의원이 많이 참여했다"며 "그간 정치권이 하지 못한 숙제를 20대 국회 초반에 하겠다는 의지라고 생각하고, 서민주거 문제에 대해 답을 내놓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는 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TF 아래 ▲주거공급 ▲주거안정 ▲주거복지 소위원회를 두기로 했다.

주거공급 소위(위원장 윤관석)는 향후 공공임대주택 확충 및 청년 주거공급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거안정 소위(위원장 윤호중)는 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 등 주택임대차 문제에 대한 방안에 집중하고, 주거복지 소위(위원장 이언주)는 정책적 개선 방안 마련을 중점한다는 계획이다.

TF는 향후 주거정책 마련을 위한 강연과 심포지움을 열고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TF는 또 서민주거 대책법안으로 주택임대차보호법·공공주택특별법·민간임대주택특별법 등을 최우선 발의한다는 방침이다.

김 단장은 기자와 만나 당내 TF가 많고, 영역이 겹친다는 지적에 대해 "아직은 중복되는 것에 대한 문제는 생기지 않고 있다"면서 "TF별로 서로 연관이 돼 있는데 그런 부분은 연계해서 협조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민주는 20대 국회에서 ▲청년일자리TF ▲가계부채TF ▲사교육비절감TF ▲서민주거TF 등 4개의 TF를 구성, 민생현안에 집중키로 했다. 앞서 청년일자리TF와 사교육비절감TF 구성이 완료됐고, 서민주거TF는 세 번째로 꾸려지게 됐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