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변재일 "더민주 차원 미세먼지 종합대책 준비"

입력 2016-05-31 09: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31일 "미세먼지 문제는 국민적 관심사이므로 더민주는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변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정부 차원에서도 국민이 안심할 종합대책을 조속히 만들어줄 것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 대책을 보면 어쩌면 이런 대책을 내놓을 수 있을까 할 정도의 무관심과 무능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온 국민이 불안해하는데 정부 대책은 경유 가격 인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유 소비촉진은 정부가 한 것이다. 화물차에 버스 수준 보조금까지 주면서 경유차량 사용을 촉진했다가 이제 미세먼지의 주범이 되니까 경유가격을 인상한다는 안일한 대책만 가진 정부"라며 "국민이 과연 믿고 건강을 맡길 수 있을지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이밖에 변 의장은 새누리당의 서비스발전기본법 추진에 관해선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통해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으로 볼 수 없는 나라(미국)의 모델을 갖고 방향을 잡겠다는 게 과연 올바른 선택인가"라며 "정부 측에서 야당을 설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거나 설명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 적극 협조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미세먼지,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에도 영향" 첫 연구 해결은커녕 부처 간 갈등만…'미세먼지 대책' 어디로? '경유차·고등어' 줄이면 될까?…미세먼지 원인·대책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