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국회법 개정안, 국회-정부 힘 겨루기 식 접근 안 돼"

입력 2016-05-25 11:12 수정 2016-05-25 1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국회법 개정안, 국회-정부 힘 겨루기 식 접근 안 돼"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25일 국회법 개정안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 "국회와 정부 간 힘 겨루기 식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런 관점은 소모적인 내전을 벌이자는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지금 국회와 정부는 누가 권한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가질 것인지, 정부 내에서 어느 부처의 목소리가 더 큰지, 중앙과 지방정부 사이에서 누가 책임을 질지 등 이런 내부싸움이 끊이지 않는다"며 "이른바 상시 청문회법을 둘러싼 지금의 모습도 그렇다"고 지적했다.

그는 "상시 청문회법은 일하는 국회로 가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며 "증인을 추궁하고 호통만 치는 국회가 아니라 더 넓게, 더 깊게 들으면서 국가적 현안에 대해 지혜를 모으는 국회로 변화해야 한다는 국민 요구를 담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그렇게 하지 못하면 이번 선거에서 나타났듯, 현명한 국민들이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위헌론 vs 협치 불가론…여야 '청문회 활성화법' 격돌 박지원 "국회법 개정안 자동폐기? 해괴망측한 논리" 천정배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야당에 대한 선전포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