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 여름 더위…자외선·일교차 주의

입력 2016-05-18 0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8일)도 때이른 더위에 대한 대비 하셔야겠습니다. 한낮의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날씨 알아봅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어제보다 오늘 더 덥다고요?

[기자]

오늘은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

어제도 초여름 더위에 낮동안 반소매 옷차림이 어울렸는데요. 오늘은 전국의 낮 기온 30도 안팎까지 높아집니다.

서울 29도, 광주·대구 30도, 춘천은 최고기온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자외선도 강하겠습니다. 구름 없는 맑은 하늘이 볕을 가리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그 밖의 지역도 '높음' 수준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낮동안 볕이 강하겠지만 해가 지고 나면 금세 선선해집니다.

한동안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커, 얇은 겉옷 하나는 챙기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 인천 권역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대기 정체로 인해 수도권과 충남·전북도 오전 중 농도가 높다가 점차 해소되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맑고 화창하지만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겠습니다. 안개는 낮 동안에도 옅게 남아있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서울 14.6도, 청주 14.3도, 대구 15.2도 가리킵니다. 오늘 낮 기온은 30도 안팎으로 굉장히 덥겠습니다.

계속해서 하늘은 맑고 더위도 강해지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서울의 낮 기온 31도가 예상되면서 여름 더위에 건강 지켜야겠습니다.

관련기사

잘려나간 나무들…애물단지 전락한 '도심 가로수' 왜? 진드기에 물려 걸리는 아나플라즈마증 늘어…야외활동 주의 엘니뇨 끝나고 '라니냐'…올여름 폭우·폭염 심할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