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초여름 더위·큰 일교차…내일 더 덥다

입력 2016-05-17 08: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7일) 낮 기온이 크게 오릅니다. 초여름 수준의 더위가 찾아올거라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낮에는 반소매 옷을 입어야하는 건가요?

[기자]

네, 오늘 때이른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면서 낮 동안 반소매 옷차림이 어울리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한낮 기온 25도를 웃돌겠는데요. 서울은 27도, 강릉·대구 29도로 어제보다 5도 이상 크게 높아집니다.

하지만 아침에는 얇은 겉옷을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떨어지면서 다소 선선한 편인데요. 당분간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습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구름 모습입니다. 오늘 구름 없이 맑은 하늘 아래 낮동안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다만, 수도권 지역은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수 있겠습니다.

이른 아침 짙었던 안개는 현재 대부분 걷혔습니다. 낮에도 옅게 남아있는 곳이 있겠지만 오늘 대체로 전국이 맑고 화창하겠습니다.

현재 서울 12.2도, 청주 12.9도 가리킵니다.

한낮 기온은 전국이 30도 가까이 오르겠는데요. 청주·대전 27도, 대구는 29도, 부산 25도가 되겠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덥겠습니다. 이번 주 기온은 계속 올라 낮 기온 30도를 오르내리겠는데요. 그만큼 일교차도 커 옷차림 신경써야겠습니다.

관련기사

명소 누비는 '하이 서울 자전거대행진' 5000여명 참여 진드기에 물려 걸리는 아나플라즈마증 늘어…야외활동 주의 엘니뇨 끝나고 '라니냐'…올여름 폭우·폭염 심할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