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청와대 참모진 개편 호평 일색

입력 2016-05-15 16: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청와대 참모진 개편 호평 일색


새누리당이 15일 청와대 참모진 개편에 "박근혜 정부 운영 철학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적임자들"이라고 호평했다.

민경욱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신임 이원종 비서실장은 서울시장과 충북도지사, 서원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해 행정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갖췄을 뿐 아니라 대통령직속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으로 근무하며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공유한 분"이라며 "대통령을 최측근에서 보좌하고 비서실을 총괄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는 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안종범 신임 정책조정수석은 청와대 경제수석 등을 역임하며 쌓은 경제 분야 등 국정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박근혜 정부가 이뤄야 할 각종 개혁의 청사진을 점검하고, 그를 추진하기 위한 국회와 내각의 조화로운 협조를 이끌어 낼 적임자"라며 "강석훈 신임 경제수석도 이 정부의 운영 철학에 대한 이해가 깊은 분으로 현 정부와 새누리당이 추구하는 민생경제 활성화 등 각종 경제현안에 기민하게 대처할 인물"이라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그러면서 "그동안 국가를 위해 애써 온 이병기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현정택 전 정책조정수석의 노고에 대해서도 심심한 사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