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올 여름에도 주택용 전기료 인하 검토

입력 2016-05-06 0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올여름도 주택용 전기료 인하 검토

정부가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주택용 전기요금을 한시적으로 내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구간 요금을 내는 가구가 더 저렴한 3구간 요금을 낼 수 있게 하는 건데요. 산업부는 지난 여름에도 4구간 요금을 3구간으로 내게 하는 누진세 완화 방안을 한시적으로 실시한 바 있습니다.

2. 9월부터 정체불명 광고전화 금지

오는 9월부터 광고전화 사업자는 개인정보를 어디서 어떻게 얻었는지 받는 사람에게 정확히 고지를 한 뒤, 구매 권유를 해야 합니다. 개정된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건데요. 위반하면, 방통위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됩니다.

3. 민간차량 난입 청주공항…공군 사과

지난주 토요일, 민간인 차량이 청주공항 활주로에 진입한 사건에 대해 대해 공군본부는 경계근무 수칙 위반 등 문제점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청주 지역의 주요 기관장과 기업인 모임을 주관한 비행단장을 관리소홀로 문책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4. 서울 삼청각 '한식의 전당'으로 혁신

지난 2월 세종문화회관 임원의 '공짜 식사'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삼청각에 대해 서울시가 운영계획을 밝혔습니다. 한국음식문화관을 신축하는 등 2018년까지 한식의 가치와 전통문화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북한, 내일 36년 만에 노동당 대회 개최 [아침&브리핑]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여부 결정 [아침&브리핑] 박준영 17시간 조사…"성실하게 설명" [아침&브리핑] 처음부터 나눠갚는 주택대출 전국 확대 [아침&브리핑]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 5.9% 올라
광고

JTBC 핫클릭